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리 맥과이어, 스포츠의 중심에 선 사랑

by ing300 2023. 12. 9.
반응형

1996년 개봉했지만 아직도 시간을 초월해 사랑받는 '제리 맥과이어'로 스포츠, 로맨스, 자아 발견의 경험을 하는 고전으로 사랑받는 영화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톰 크루즈의 리즈 시절이라고 할 만큼 그의 매력적인 외모는 감탄을 자아내며, 영화로서도 영화사에 각인될 만큼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 영화입니다. 

 

스포츠 에이전시의 중심에서 꽃 피우는 러브 스토리 

'제리 멕과이어' 영화는 치열한 스포츠 에이전시 세계를 배경으로 직업적으로 피나는 노력하는 남성적인 면과 사랑이라는 로맨틱한 이야기를 조화롭게 엮어냅니다. 미국이라는 국가가 가진 방대한 대지, 다양한 인종, 많은 인구만큼이나 야구, 권투, 미식축구, 골프 및 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와 그 스포츠에서 뛰어난 재능을 가진 운동선수들의 모습을 보여주는 초반의 장면은 미국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층의 오피스 빌딩에서 근무하는 주인공, 스포츠 산업의 거대 자본과 화려함을 영화는 잘 묘사하고 있습니다. 톰 크루즈가 양심 있는 스포츠 에이전트 제리 역을, 르네 젤위거가 그의 비서 도로시 역을 맡았고, 둘이 서로에게 사랑에 빠지는 연기는 전형적인 로맨스라는 서사를 뛰어넘는 더 끈끈한 케미스트리를 만들어냈습니다. 야망과 자신감 넘치는 제리였지만 정직에 우선순위를 드는 그는 사업을 위한 선택과 인간적인 선택에서 고뇌하는 정직한 캐릭터는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외모, 사업 능력, 모든 이들에게 호감을 사는 매력적인 성격까지 완벽한 그였기에 그를 시기하는 사람들로부터 위기를 만나는 제리는 어떻게 헤쳐 나갈지 궁금증을 자아내며 영화는 전개됩니다. 영화는 직업적인 삶과 스포츠 에이전시 사업의 거액의 사업비부터 로맨스라는 섬세한 면까지 파도처럼 일렁이는 감정의 변화를 보여주며 미처 예상하지 못한 곳에서도 사랑은 일어날 수 있다는 따뜻함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자기 발견의 여정 : 기업가에서 연민으로 

영화는 낭만적인 요소를 뛰어넘어 개인적인 구원에 대한 가슴 아픈 이야기를 함께 담고 있습니다. 화려한 삶을 사는 제리 곁에는 예쁘고 날씬하고 섹시한 여자들이 많았지만 평범해 보이지만 매혹적인 눈빛을 지닌 싱글맘이자 자신의 비서인 도로시에게 마음이 흔들리게 됩니다. 아마도 파산하게 된 그의 곁에서 힘이 되어 주고 항상 곁에 있어준 그녀에게 사랑을 느끼고 자신의 아이는 아니지만 진심으로 아끼는 마음으로 그녀의 아이까지 사랑했습니다. 하지만 도로시는 시간이 갈수록 단순히 그에게 책임감만 더하게 되는 상황들에 혼란스러워하고 둘의 사이에는 위기가 닥쳤습니다. 로맨스의 위기와는 달리 그의 스포츠 에이전시 사업은 승승장구하게 되고 그럴수록 제리는 숨길 수 없는 공허함을 연기하는 모습에 눈물을 닦아주고 싶게 만들었습니다. 능청스러운 기업 스포츠 에이전트에서 성공과 성취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하는 성숙한 남자로 나아가는 제리의 여정은 영화를 보는 이들의 가슴을 울립니다. 또한 관객들이 영화를 통해 스스로 우선순위와 가치를 성찰하게 하며 사회적 기대에 의문을 제기하고 마지막에는 행복의 길을 찾도록 독려합니다. '제리 맥과이어'는 인간 정신의 승리가 빛을 내며 세월이 지나도 살아가는데 중요한 가치는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전해줍니다. 

총평 

'제리 멕과이어'는 단순한 영화가 아니라 대중문화에 깊이 뿌리내린 상징적인 대사들과 유명한 기억에 남는 장면들을 가득 담고 있습니다. 유명한 '쇼미 더머니!'부터 진심 어린 '안녕히 계셨군요'까지, 이 영화는 인용할 만한 것들을 가득 담고 있는 저장고와 같습니다. 이 대사들은 한국에서는 랩 경연 방송 프로그램 이름  '쇼미더머니' 덕분인지 이 영화 대사에서 만났을 때는 유난히 더 반가웠습니다. 하지만 더 감독적인 장면은 파산이라는 실패의 바닥에서 견디고 당당히 성공을 거두게 되자 자신의 선수가 더 이상 가까이 다가갈 수 없는 언론의 화려함에 둘러싸인 모습에서 성공이란 꼭 화려함만 있는 것은 아닐 수 있겠구나 하는 짐작을 하게 해 주었습니다. 또 하나의 놓칠 수 없는 공항에서의 열정적인 고백을 하는 로맨틱한 장면, 성공을 한 뒤 소중함을 다시 한번 느끼고 그녀를 찾아가는 제리의 모습은  '제리 맥과이어'의 상징적인 부분들입니다. 하지만 영화를 보면서 기억에 남는 장면은 톰 크루즈의 젊은 시절의 완벽한 외모와 연기가 주는 비중은 절대적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스포츠, 에이전트, 화려함, 파산, 싱글맘, 로맨스 그리고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까지 더해진 그야말로 매력적인 '제리 멕과이어' 영화와 함께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톰 크루즈와 함께 스포츠의 세계로 빠져들 준비가 되셨다면 쿠팡 플레이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