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상한 그녀, 오두리로 회춘하다

by ing300 2023. 12. 3.
반응형

오늘은 왓고리즘이 추천한 나문희, 심은경 주연의 2014년 개봉한 한국 영화 '수상한 그녀'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청춘 사진관, 회춘하다

실버 카페를 운영하는 할머니 오말순, 남편없이 홀로 키운 국립대 교수인 아들 현철이 그녀의 유일한 자랑입니다. 그래서 그녀의 자녀 교육에 대한 철학은 며느리도 말릴 수 없이 확고했습니다. 말순의 일상은 며느리가 병원에 입원하며, 그녀를 요양원에 보내야 하는 것 아닐지 가족들의 대화를 듣고 충격에 받고 실의에 빠지며 변하게 됩니다. 그러던 그녀의 눈에 들어온 오드리 햅번 사진이 걸려있는 '청춘 사진관'을 발견하고 영정사진을 찍으려 들어갑니다. 과거의 젊었던 자신을 떠올리며 분칠도 하고 립스틱도 바르고 사진사 앞에 앉았습니다. 

사진관에서 나온 말순 할머니는 떠나는 버스를 겨우 잡아 타게 되는데 회춘해버린건지 얼굴이 갑자기 젊어져버린 그녀, 무슨일이 생긴걸까요. 욕쟁이 할머니의 말투는 그대로인데 외모는 아가씨로 갑자기 변해버린 그녀는 청심환을 먹고 안정을 찾으려고 하지만 놀라운 사실을 받아들일 수가 없었습니다. 급하게 청춘 사진관을 다시 찾아갔지만 사진관은 온데 간데 없고 중국 요리집이 있는 희한한 일이 생겨버렸습니다. 

오두리로 다시 태어나다

 

20대의 모습으로 돌아간 그녀는 그토록 해보고 싶었던 오드리 햅번 머리에 복고풍의 원피스, 섹시한 속옷까지 젊음을 만끽했습니다. 그렇게 변신한 그녀를 사람들은 알아보지 못했습니다. 말순이라는 이름은 모두가 알아챌 수 있어서 급하게 '오두리'로 이름을 둘러댄 말순은 박씨의 집에서 하숙을 하기로 합니다. 자신을 찾을 가족들을 위해 '나 없이 잘살아라'는 쪽지를 급하게 남기고 자신의 새로운 삶으로 돌아갑니다. 흥이 넘쳤던 말순은 노래 실력이 뛰어났던 말순은 손자가 속한 밴드의 사랑받기 어려운 노래를 듣고 깊은 한숨을 쉬며 보컬로 활약하게 됩니다. 손자의 여자사람 친구로 자신의 집에 손님으로 방문하게 된 드리는 자신없이 가족들이 어떻게 지내는지 집을 돌아보게 됩니다. 말순이 며느리에게 늘 잔소리했던 생선 조림의 무를 위에도 깔아야 한다는 잔소리를 하며 20대의 두리는 실수를 하고 맙니다. 집 나간 어머니를 찾지 못한 하나뿐인 아들 현철의 기운 없는 모습 또 한번 실수를 하지만 다행히 위기를 모면하게 됩니다. 하지만 하숙하는 집주인 박씨는 우연히 오두리의 짐에서 말순의 흔적들을 발견하고 범죄를 의심하지만 오두리가 말순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며, 그녀에게 행보에 협조하게 됩니다. 

반지하밴드의 보컬

예쁘고 비슷한 노래를 부르는 아이돌들 틈에서 두리가 보컬로 있는 반지하의 밴드는 방송국 PD 승우의 관심을 끌게 되고 두리는 그와 오붓한 데이트까지 하게 됩니다. 하지만 엄마가 없는 승우를 엄마의 심정으로 애처롭게 생각하며 자장가를 불러주는 두리였습니다. 

어머니를 찾지 못한 아들 현철은 계속 기운을 차리지 못하다가 어머니의 젊은 시절 사진을 찾아보게 되고, 두리와 비슷한 외모에 깜짝 놀라게 되면 박씨에 이어 두리가 어머니라는 사실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두리의 보컬 덕분인지 반지하 밴드는 전설적인 밴드들과 같은 공연장에 서게 됩니다. 중요한 무대를 앞두고 손자 지하는 수리 밑겼던 기타를 찾아오다가 차에 부딪히는 사고가 나고 맙니다. 리더 지하는 함께 할 수 없지만 그가 만든 노래를 포기할 수 없던 두리는 그의 노래를 온 힘을 다해 부르는 것으로 그의 빈자리를 채우기로 결정합니다. 

공연을 무사히 마치고 병원으로 달려간 두리는 지하가 위독하다는 사실에 다시 늙은 할머니가 되더라도 손자에게 수혈을 하기로 결정합니다. 하지만 두리가 어머니라는 걸 아는 현철은 이번에는 어머니가 자신의 인생을 살 수 있도록 그냥 떠나달라고 애원합니다. 

총평 

국민 할머니 스타일, 꼬불꼬불 파마 머리를 한 젊은 심은경의 맛깔나는 욕쟁이 할머니 말투는 정말 코믹 그 자체였습니다.말순의 회춘 사건으로 며느리와 한층 가까워진 둘 덕분에 가족의 분위기도 좋아졌습니다. 손자 지하를 살리고 할머니로 복귀한 말자는 손자의 콘서트 장에서 잘생긴 PD 승우를 우연히 보게 되고 추억을 뒤로 한채 일상으로 갔습니다. 그런 그녀 앞에 청춘 사진관에 다녀온 박씨를 만나게 되는데요, 박씨는 어떤 모습으로 회춘했을지 왓차 '수상한 그녀' 영화에서 만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